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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정렬 취소하는 방법 제거하기

정보공유innn 발행일 : 2023-12-25

엑셀 정렬 취소는 데이터를 다시 원래 순서로 돌리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정렬을 취소하면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원래 데이터의 순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렬을 취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편집 기록을 사용하여 "정렬 취소" 버튼을 클릭하거나, 표의 순번 열을 이용하여 원래 순서대로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정렬의 편리함과 데이터의 원래 순서를 지킴으로써, 엑셀 작업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엑셀 정렬 취소하는 방법

1. 정렬 취소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정렬 취소 기능은 정렬된 데이터를 원래의 순서로 되돌리는 기능을 말합니다. 정렬은 데이터를 특정 기준에 따라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재배열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러한 정렬된 순서를 취소하여 원래 순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정렬 취소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1. 정렬된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정렬된 상태에서는 데이터가 특정 기준에 따라 정렬되어 있습니다.
2. 정렬 취소 버튼 또는 명령을 찾습니다. 이는 대개 정렬 작업을 수행한 프로그램 또는 응용 프로그램의 상단 메뉴 또는 도구 모음에 위치해 있습니다.
3. 정렬 취소 버튼을 클릭하거나 명령을 실행합니다.
4. 정렬이 취소된 후, 데이터는 다시 원래의 순서로 정렬됩니다. 이는 정렬을 수행하기 이전의 순서와 동일합니다.

정렬 취소 기능은 실수로 잘못된 정렬을 수행한 경우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렬된 데이터를 원래 순서로 복구해야 하는 경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엑셀에서 정렬을 취소하는 방법 알아보기

엑셀에서 정렬을 취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정렬된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정렬된 열 전체를 선택하거나, 전체 데이터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 탭을 클릭합니다.

3. "정렬 및 필터" 그룹에서 "정렬 해제"를 클릭합니다.

4. 정렬이 취소되면 선택한 데이터는 원래의 순서로 돌아갑니다.

정렬 취소 단축키는 "Ctrl + Shift + Z" 입니다.

이렇게하면 엑셀에서 정렬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정렬 취소하기: 엑셀에서의 단계별 절차

엑셀에서의 정렬 취소하기 단계별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엑셀 파일을 엽니다.
2. 정렬이 적용된 특정한 데이터 범위를 선택합니다. (예: A1부터 A10까지의 데이터)
3. [데이터] 탭을 클릭합니다.
4. [정렬 및 필터] 그룹에서 [정렬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정렬이 취소되고, 원래 데이터의 순서로 되돌아갑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하면 엑셀에서 적용된 정렬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엑셀에서 정렬을 되돌리는 방법은?

엑셀에서 정렬을 되돌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체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데이터가 많은 경우, 표의 첫 번째 셀로 이동한 후 Ctrl + Shift + 오른쪽 방향키를 눌러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 탭을 클릭합니다.

3. "정렬 및 필터" 그룹에서 "정렬"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정렬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정렬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정렬이 되돌아갔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엑셀 정렬을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 알아보기

엑셀에서 정렬을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데이터" 탭을 선택합니다.
2. "정렬 및 필터" 그룹에서 "정렬"을 클릭합니다.
3. 정렬 대화상자가 열리면, 모든 정렬 설정을 지우기 위해 "정렬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후에 "확인"을 클릭하면 정렬이 원래 상태로 복귀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이전에 적용한 모든 정렬 설정을 초기화하고, 문서나 테이블을 원래의 순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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